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종단 수도인들이 수도생활 속에서 겪는 여러 어려움을 덜어드리고, 종단과 관련되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로 인해 수고로움을 겪으시는 분들의 고충을 해소하며, 종단과 관련되어 앞으로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문제를 교육과 홍보 등을 통하여 그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2001년도에 ‘민원대책반’ 이라는 명칭으로 신설된 부서입니다.
2004년 3월에는 ‘민원실’로 개칭하면서 그 조직을 확대 개편하였으며 종단 관련 민원의 접수 및 처리, 덕화손상 방지 활동 등을 목적으로 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종단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전자민원실은 종단 대순진리회 민원실의 온라인 민원 창구로써 모든 방면의 수도인 및 일반인들의 민원을 접수하고 종단관련 건의사항 및 종단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제안을 수용하는 곳입니다. 수도과정에 있어서의 어려운 점이나 종단에 건의하고자 하는 사항이 있으시면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.
○ 하는일
1. 덕화 손상 예방 및 계도 활동
2. 민원, 진정의 접수 및 조사 활동
3. 종단 관련 공공 기관 업무 협조
4. 전자 민원 창구의 운영